본문 바로가기
Saint 성자

시에나의 성녀 카타리나 Catherine of Siena 의 신성화 Sacred Art

by 소울+ 2019. 7. 19.

시에나의 성녀 카타리나 Catherine of Siena

 

에너지 그림 설명 :

1. 9겹의 층을 이룬 광배光背Halo가 드러났다.

 

2. 영적 중심에서 시작되어 끝으로 연결되는 10겹의 에너지 층이 성녀 카타리나 베닌카사의 주변을 감싸고 있다.

 

3. 영적 중심에서 머리로 하강하는 노란색의 이중나선Double Helix 에너지 흐름. 하나님을 향한 역동적 에너지이다.

 

4. 영적 중심위로 세상조정상징이 드러났고 나선Helix 형태의 안테나가 내려와 있다.

 

5. 영적 중심에서 뻗어나온 나선 에너지 흐름이다. 영적 중심의 확장을 의미한다.

 

6. 좌대座臺pedestal 직사각형과 영적 단체, 조직을 상징하는 에너지 체가 드러났다.


시에나의 카타리나, 성녀 카타리나 베닌카사(본명)의 영적 중심위로 드러난 세상조정상징은 성녀 카타리나가 세상에 좋은 영향을 주고 조정하는 역할을 해야할 소명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카타리나의 생애를 살펴보면 시에나에서 나병과 흑사병으로 고통받는 주민들을 간호했으며, 죄수들을 돌보았다. 그리고 교권의 올바른 정립을 위해 힘썼으며 사회 문제에 적극 개입하여 해결하려 노력했다. 이렇게 있었던 이유중에 하나는 카타리나가 공동체 생활을 하지 않는 도미니코회 수녀원에 입회하였기 때문이다. 도미니코회는 세속에 살면서 복음을 전하고 실천하는 곳이었고, 이를 바탕으로 카타리나는 자신의 소명을 이루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발 아래 넓게 펼쳐진 분홍색 에너지체)

 

도미니코회에 입회하게된 이유는 6살때 도미니코 성당 지붕위에서 그리스도의 발현을 목격했기 때문이다. 결혼한 언니를 방문하러 가는 길에 도미니코 성당의 지붕위에서 그리스도의 발현을 목격한 카타리나는 왕중의 왕인 그리스도가 옥좌에 앉아있는 것을 보고 도미니코회에 입회하기를 소원했다. 도미니코회에 입회하기까지 어머니의 반대가 있었지만 카타리나는 저항했고 여러 어려움을 극복한 후 입회를 하게 되었다.

 

그림 : 조반니 디 파올로, "시에나의 성녀 카타리나의 신비로운 결혼식"

카타리나는 자주 영시나 환시를 보았고 그로인해 그녀를 따르는 많은 지지자들이 생겨났는데 다른 한편 카타리나는 어둡고 정결치 못한 생각이나 상상들로 영적 유혹을 받기도 했다. 그녀는 21 그리스도와 영적으로 혼인하는 신비 체험을 하게 되는데 체험속에서 그리스도는 카타리나에게 금으로 반지를 끼워주었다. 이때 그리스도는 성녀 카타리나에게 굳건한 신앙을 것이며 신앙의 갑옷으로 보호를 받아 고난을 이겨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의 주변으로 둘러쳐진 10겹의 에너지 층은 마치 신앙의 전신갑주처럼 보인다.

 

카타리나는 많은 편지를 썼는데 필경사의 도움을 통해서 였다. 하나님과 소통했던 신비적 체험을 기록한 책인 <대화> 그녀가 직접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책에는 여러 서신들과 함께 탈혼상태에서 하나님과 대화를 나눈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대화> 1997 한국에 출간되었고 현재도 책을 구할 있다.

 

그녀의 아래 좌대座臺pedestal에서 영적 조직, 단체의 상징이 드러났는데 이것은 그녀가 입회했던 도미니코회를 의미하며 넓게 드러난 직사각형은 그녀가 소명을 펼쳤던 세상을 의미한다. 극단적인 금식을 행했던 카타리나는 결국 물조차 마시지 못했고 1380년 4월29일 33세의 나이를 일기로 로마에서 선종했다.

 

나는 지고하고 영원한 순결이므로 항상 사랑을 통해서만 네 자신을 나와 합일시켜야 한다. 나는 영혼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불이다. 그러므로 영혼이 나와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그만큼 더 깨끗해질 것이요, 나에게서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그만큼 더 더러워질 것이다. 속세 사람들이 그토록 사악해지는 것은 그들이 나를 떠났기 때문이다.

<시에나의 성녀 카타리나 '대화'에서> 분도

 

그러므로 네가 순수함에 도달하려면 반드시 세 가지를 이루어 달라고 나에게 간청해야 한다.
우선 나에게서 받은 축복을 너의 기억 속에 간직하면서 사랑으로 나와 합일하는 것을 허락해 달라고 간청하는 것이다.

그리고 오성의 눈으로 내가 너를 말할 수 없이 사랑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달라고 간청하는 것이다.

끝으로 인간의 의지와 관련해서 고려해야 할 것은 사람의 사악한 의지가 아니라 바로 나의 의지를 깨닫게 해 달라고 간청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을 심판하는 자는 네가 아니라 나이기 때문이다. 이런 간청을 통해 너는 완전함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시에나의 성녀 카타리나 '대화'에서> 분도

 

Sacred Art All Lists 신성화 전체 목록

https://sacredart.tistory.com/notice/32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1 : 기본적인 상징

https://sacredart.tistory.com/18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2 : 광배 光背Halo와 좌대 座臺Pedesta

https://sacredart.tistory.com/37


Email : omsacredart@gmail.com

사업자 정보 표시
샤인굿즈 | 김경연 |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 697-10 명덕하이빌 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66-43-00636 | TEL : 010-9384-3665 | Mail : omsacred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2-전남장흥-000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