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int 성자

바스라의 라비아 Rabia Al-Adawiyya 의 신성화 (무슬림 수피 Muslim Sufi) Sacred Art

by 소울+ 2019. 6. 17.

라비아 알 아다위야 Rabia Al-Adawiyya (바스라의 라비아 Rabia of Basra)

 

에너지 그림 설명 :

 

1. 영적 중심에서 강한 에너지가 발산되고 있다.

 

2. 영적 중심에서 시작된 광배光背가 드러났다.

 

3. 영적 중심에서 뻗어나온 안테나가 드러났다. 높은 영적 영역의 교류 수단이다.

 

4. 발에서 강렬한 에너지가 뻗어나온다.

 

5. 넓고 안정적인 현실 기반이 드러났다.

 

6. 영적 중심을 둘러싸고 있는 커다란 원형 에너지 장이다.


"오 나의 주여, 주께서 나에게 주신 이 세상의 어떤 몫이든, 나의 원수들에게 주시고,
다음 세상의 어떤 몫이든, 나를 위하여 주신 그 몫은 나의 친구들에게 주십시오. 나는 당신으로 충분합니다."

_바스라의 라비아

바스라의 라비아는 노비 였으나 신을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그의 주인이 노예 신분을 풀어주었다. 그녀의 -알라 사랑하는 것에 감화 받은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모두 사랑에 전염되었다. 라비아는 사람들을 가르치지 않았다. 그저 사랑의 빛을 발산했으며 빛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변화해갔다. 그리고 이것이 수피즘의 새로운 형식이 되었다.

"내가 지금 참회하면 신께서 나를 용서해 주실까요? 
아닙니다, 하지만 신께서 당신을 용서하신다면, 당신은 참회하게 될 것입니다."

_바스라의 라비아

전까지 무슬림 신비주의자는 신에 대한 두려움에 초점을 맞췄으며 형식을 중요히 여겼다고 한다. 그러나 바스라의 라비아를 시작으로신에 취한 수피라는, 사랑 중심의 수피즘이 시작되는 중요한 기점이 되었다. 신을 너무나도 사랑한 나머지 신에 대한 사랑 속에서 자신, 에고ego’ 잃어버리는 것이다.

"큰 의심은 결국 큰 각성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_바스라의 라비아

그녀의 영적 중심과 발에서 뻗어나오는 강렬한 에너지가 인상적이다. 신성화를 그리기 전에는 그녀의 이름과 수피즘이라는 사실 알고 있었고 오랜 시간 길게 뻗어나가는 에너지 흐름을 그리며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다. 그림이 완료된 여러 자료를 찾아본  라비아의 신성화를 이해하게 되었다. 그리고 가지 새삼 깨닫게 것은 진정한 가르침이란 침묵 속에서, 지고한 사랑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9가지 체계를 사용하기 전에 그려진 그림이라 아쉬움이 남는다.

"알라께서
그분으로부터 당신을 가로채는 모든 것을
당신에게서 훔쳐가시길..."

_바스라의 라비아

 

Sacred Art All Lists 신성화 전체 목록

https://sacredart.tistory.com/notice/32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1 : 기본적인 상징

https://sacredart.tistory.com/18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2 : 광배 光背Halo와 좌대 座臺Pedesta

https://sacredart.tistory.com/37


 

Email : omsacredart@gmail.com

사업자 정보 표시
샤인굿즈 | 김경연 |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 697-10 명덕하이빌 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766-43-00636 | TEL : 010-9384-3665 | Mail : omsacredart@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2-전남장흥-000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