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카싯디 Sukhasiddhi
에너지 그림 설명 :
1. 높은 상위 차원의 빛이다. 빛의 상징은 4겹의 층을 이룬 에너지장에 둘러쌓여있다.
2. 높은 상위 차원의 영적 나선Spirtual Helix이다.
3. 영적 중심선의 마디이다. 3번의 명확한 마디가 드러났다. 완전한 마하무드라가 열리기까지 3번의 중요한 영적 도약이 있었던 걸로 보인다.
4. 8겹의 층을 이룬 광배이다.
5. 광배안의 영적 중심선이 이중나선Double Helix으로 올라가는 흐름이다. 이중 나선은 창조적 에너지 흐름의 확장을 의미한다.
6. 이중나선안에 오컬트적 재능과 힘을 의미하는 마름모 상징이 드러났다. 작은 크기가 아니다.
7. 가슴에서 여덟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운영의 에너지가 드러났다. 가슴이 크게 운영되고 있다.
8. 발 밑으로 분홍색의 에너지가 회전하며 조직을 이루고 있다. 발은 자신의 나아가는 길, 사명을 의미한다.
9. 빛의 좌대이다. 푸른 영적 빛의 상징이 크게 드러났다.
10. 좌대와 연결되어 금색의 빛이 현실적으로 드러남을 의미한다.
티벳 불교의 스승들중 여성으로서 궁극의 깨달음을 이룬 분들의 신성화를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왔다. 텐진 빠모 스님의 신성화에서도 밝혔듯이 남성 중심으로 짜여진 불교 울타리내에서 하대 받았던 여성 수행자, 스승들의 수승함을 드러내고 왜곡된 고정관념에 균열을 일으키기 위함도 있다.
수카싯디Sukhasiddhi는 상파 카규 계보의 스승이다.
수카싯디는 카슈미르에서 태어났으며 세 아들과 세 딸의 어머니였다. 그녀는 친절하고 너그러운 숙녀였고 그녀가 가진 것을 더 궁핍한 사람들에게 나눠주곤 했다. 어느 날, 식구들이 먹을 쌀 한 솥만 남았을 때 그녀의 남편과 아이들은 음식을 얻기 위해 밖으로 나갔다. 집에 혼자 남겨진 수카싯디에게 한 거지가 찾아와 음식을 구걸했다.
수카싯디는 남편과 아이들이 음식을 가지고 돌아올 것이라 생각하고 남아있던 마지막 쌀을 거지에게 주었다. 남편과 아이들이 집으로 돌아왔으나 음식을 구하지 못한 채 였고 남편은 마지막 남은 음식을 거지에게 주었다는 걸 알았을 때 몹시 화를 내며 수카싯디를 집에서 내쫓았다. 가족에게 쫓겨난 수카싯디는 몹시 슬퍼하며 삼사라Samsara에 대한 강한 포기의 마음이 일었고 카슈미르를 떠나 우디야나Uddiyana로 향했다. 우디야나에서 구걸하던 수카싯디는 보리 한 자루를 얻게 되었다. 그리고 그 보리로 술을 만들어 맥주 상인이 되었다.
한 요기니가 자신의 스승을 위해 매일 맥주를 사러 왔다. 수카싯디는 이 맥주를 누구에게 가져가냐고 물었고, 그 요기니는 숲에 사는 위대한 요기 비루파Virupa에게 맥주를 가져간다고 말해주었다. 수카싯디는 그 후 최고의 맥주를 주었고 어떤 대가도 받지 않았다. 비루파는 그 사실을 알고 수카싯디를 불렀고, 그녀에게 네 가지의 완전한 권능과 함께 완전한 명상을 주었다. 그녀는 권한을 부여 받은 직후 지혜로운 다키니가 되었다. 그녀의 몸은 깨달음의 힘을 통해 철저하게 정화되었고 무지개빛의 몸으로 변화했다. 그녀는 열여섯 살짜리 소녀처럼 보였다. 그녀는 광채와 환상의 몸을 통일시켰다. 지금 이 시기에도 그녀는 인도에 거주하며 그곳의 여러 곳에서 발견될 수 있다고 한다.
여섯 가지 감각의 대상으로부터 벗어나서
생각이 없는 것을 경험하는 것은 그 너머로 통하는 길이다.
궁극적인 실재의 광경은 개념적인것이 아니다.
마하무드라는 마음의 활동이 전혀 없다.
명상을 하지 마라!
명상을 하지 마라!
마음으로 만든 명상에 사로잡히지 마라!
마음으로 만든 명상은 망상의 순환이다!
개념적인 생각은 삼사라를 구속하는 족쇄다.
개념적인 마음에서 돌아서면 명상은 없다!
공간은 비어있고 개념적이지 않다!
개념적인 마음의 뿌리를 잘라라!
이 뿌리를 자른 다음, 휴식하라!
<수카싯디>
그녀는 미래의 모든 혈통의 스승들과 추종자들을 인도하고 보호하겠다고 약속했고, 실제로 후세의 샹파 거장들의 전기에는 그녀가 그들에게 비전으로 나타나 가르침과 심오한 지시를 내리는 예가 많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수집된 샹파 문자(Shangs Chos)에 포함되어 있다. 그러한 사건들은 실제로 오늘날까지 보고되고 있다.
다르마를 아주 잘 실천할 수 있는 것은 많은 고통과 어려움속에 있다. 마하무드라를 명상하기 위해서는 문제와 어려움이 필요하다. 문제가 없고 그저 행복하다면 명상을 하지 않고 그저 산만해질 뿐이다.
따라서 마하무드라를 명상할 때는 괴로움이 많다면 매우 좋다고 한다. 마하무드라의 진정한 본성, 즉 본질 안에서는 시간이 없고, 따라서 이러한 실천에 오랜 시간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단지 현재의 마음의 본질을 깨닫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비루파로부터 권한과 가르침을 받으면서, 당시 61세였던 수카싯디는 바로 그날 저녁 완전한 깨달음을 얻었다. 니구마처럼 그녀의 몸은 무지개가 되었다. 니구마는 뼈장식을 한 분노에 찬 어두운 갈색 여성으로 기억되는 반면 수카시디는 평화롭고 피부가 옅은 16세 소녀로 묘사된다.
출처: 켄포 출트림 캴초 린포체의 ‘수카싯디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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