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카롤리 바바의 신성화 Sacred Art of Neem Karoli Baba
님 카롤리 바바
Neem Karoli Baba
에너지 그림 설명 :
1. 머리에서 영적 중심으로 이어지는 영적 중심선Spiritual Centerline이다.
2. 영적 중심Spiritual Center이다. 영성의 핵이라고 할 수 있다.
3. 광배光背Halo이다.
4. 몸을 중심으로 드러난 에너지장Energy Field이다.
5. 좌대座臺Pedesta이다.
6. 발에서 영적 중심으로 소용돌이치며 오르는 에너지 흐름이다.
7. 더 높은 영적 차원에서 드러난 에너지 흐름이다.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모두를 섬기고, 모두를 먹이고, 신을 기억하라.
_님 카롤리 바바
님 카롤리 바바 작품 신성화를 11월초 즈음 완성했었으나 새롭게 시도한 기법들이 마음에 들지않아 재작업을 하게 되었다. 덕분에 한 달 넘게 신성화가 업데이트 되지 못하고 정체되었다가 오늘 포스팅하게 되었다. 지난 라마크리슈나 작품 신성화와 비교하여 명확하게 달라진 점은 인물을 자세하게 묘사한 것이다. 인물을 묘사하지 않고 여백으로 둔 것은 에너지적 흐름을 강조하기 위함인데 묘사하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님 카롤리 바바는 마하라지Maharaj-ji 혹은 Baba Lakshman Das 라고도 불리웠다.
원숭이 모습을 한 힌두교의 신인 하누만과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 님 카롤리 바바는 신에 대한 깊은 헌신의 박티Bhakti 요가를 설파했다. 인도 북부 전역에서 '기적의 바바Miracle Baba'로 알려진 그는 같은 시간에 두 장소에 나타나거나 손가락 하나를 까닥하는것으로 그를 따르는 사람들을 신의식 상태의 삼매state of God consciousness에 들어가게 하는 등 많은 힘siddhis을 보여주었다. 마하라지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듯 가장 비밀스러운 것들도 알고 있었으며 물질을 창조하기도 했으나 그럴 때 마다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그것을 하는 것은 신이다" 라고 말했다.
모든 것이 하나다. All is One.
_님 카롤리 바바
1958년, 님 카롤리 바바는 집을 떠나 기차를 탔다. 차장이 승객들의 티켓을 검표하고 있었는데 마침 티켓없이 1등석에 앉아있던 님 카롤리 바바를 발견한다. 차장은 무임승차한 그를 내리게 하기 위해 달리던 기차를 세웠는데 그곳이 닙 카롤리Neeb Karoli 마을이었다. 마하라지는 강제로 기차에서 내려 나무 그늘 아래 앉았고 차장은 다시 기차를 출발시키려했다. 그런데 기차는 꿈쩍도 하지 않았다. 여러가지 시도를 해도 기차가 움직이지않자 마하라지를 알고 있었던 지역 치안 판사가 차장에게 마하라지를 기차에 태우면 움직일것이라고 귀뜸해주었다. 차장은 믿을 수 없었지만 어떤 방법으로도 기차가 움직이지 않았으므로 마하리지를 다시 데려오기로 했다.
사랑은 가장 강력한 약이다. 모든 인간들을 신처럼 사랑하라. 그들이 비록 당신에게 상처를 주거나 모욕을 준다 해도.
_님 카롤리 바바
차장과 여러 승객들이 음식과 공양물을 들고 마하라지에게 다가갔고 기차에 다시 승차하기를 요청했다. 님 카롤리 바바는 기차에 타는 조건으로 두 가지 조건에 동의하길 요구했다. 첫째는 닙 카롤리 마을을 위한 기차역을 건설하기로 약속하는 것이었고 둘째는 기차 관계자들이 자신과 같은 사두들을 공경하는 것이었다. 철도관계자와 공무원들은 이 조건들을 약속했고 님 카롤리 바바가 기차에 탑승하여 축복하자 기차는 움직이기 시작했다. 님 카롤리 바바는 이 마을에서 잠시 살았는데 마을 사람들에 의해 님 카롤리 바바라는 이름이 주어졌다.
님 카롤리 바바의 입에서는 항상 '람RAM(라마야나에 나오는 신의 화신)' 자파가 끊이질 않았다. 그는 사람들에게 "항상 람을 부르라. 처음에는 설령 헌신의 마음을 가지고 부르지 못한다 할지라도 어느 날 자동적으로 헌신적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람 자파를 권했다.
그는 사원을 건축하거나 어떤 조직도 만들지 않았다. 사람들은 님 카롤리 바바를 좋아했고 그의 가르침을 받고자 했으나 그럴 때 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내가 왜 가르쳐야 하는가? 내가 뭐라고 하든 당신은 계속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할 것이다. 전능한 신이 모든 사람들을 가르치고 있고 모든 사람들이 잘 배우고 있다."
님 카롤리 바바의 제자들 중 가장 잘 알려진 사람은 심리학자이자 영적교사였던 람 다스Ram Dass와 음악가인 크리슈나 다스이다. 바바 하리다스는 제자가 아니었지만 님 카롤리 바바와 교류하였으며 스티브 잡스는 1974년 인도를 여행하며 님 카롤리 바바를 만나기로 하였으나 마하라지가 이미 마하 사마디에 든 뒤여서 만남은 이루어지지 못했다. 영화배우인 쥴리아 로버츠는 님 카롤리 바바의 사진을 통해 힌두교로 이끌렸으며 영향을 받았다. 페이스북의 창시자인 마크 주커버그는 님 카롤리 바바의 아쉬람에 방문했었다고 한다.
성자는 자파(신의 이름을 반복적으로 부르는 것)와 사다나(수행하는 것)를 일만 년 동안 해왔고... 그 때야 자파, 명상, 요가에 성공할 수 있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5~7개월 안에 전문가가 되기를 원한다.
_님 카롤리 바바
https://sacredart.tistory.com/notice/32
https://sacredart.tistory.com/18
https://sacredart.tistory.com/37
Email : omsacredar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