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피Sufi 시인 하피즈 Hafez 의 신성화 Sacred Art
하페즈 Hafez
에너지 그림 설명 :
1. 영적 중심이면서 하늘색과 노란색의 빛의 상징이 드러났다.
2. 11겹의 층을 이룬 광배光背Halo이다.
3. 높은 상위 차원으로 솟은 나선Helix이다.
4. 영적 중심선이 푸른색과 금색으로 이루어져있다.
5. 하피즈의 몸 주변으로 보라색과 하늘색의 에너지가 방사되고 있다.
6. 좌대座臺Pedesta이다. 금색으로 이루어진 좌대가 광배를 둘러싸고있다. 이러한 금색의 에너지 흐름을 은색의 에너지가 좌우에서 받치고 있는 형상이다.
하피즈는 이슬람권에서 찬사를 받고있는 시인이다. 그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다.
하페즈는 뚱뚱했고 매우 못생겼으며, 가난한 부모 밑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석탄장수였으며 하피즈 역시 석탄장수였다. 그리고 그을음으로 매우 검었다. 하피즈는 어린 시절부터 완벽한 스승들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싶어했다. 그는 가슴으로써 코란을 알았다. 그래서 하피즈라는 호칭이 주어졌다.
하피즈가 21살일 때, 큰 저택을 지나가다가, 그는 테라스에서 너무나 아름다운 한 소녀를 보았다. 그는 그 즉시 그녀와 사랑에 빠졌고 그 소녀와 결혼하리라 맘을 먹었다. 그 소녀는 길거리에 있는 못생긴 하피즈를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그는 무력함을 느꼈고 그녀를 얻기 위해 40일 동안 금식기도*칠라-나쉬니 Chilla-nashini 를 하기로 작정했다. 그는 기도를 게속 이어나갔고 40일째 되는 날에, 가브리엘 대천사가 그에게 내려왔다. 그리고 그가 원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물어보았다. 가브리엘의 아름다움은 너무나 놀라워서 하피즈는 그 소녀의 아름다움을 잊어버리고 말았다. 그는 생각했다. 만일 가브리엘이 이렇게나 아름다울 수 있다면, 하나님의 아름다움은 얼마나 더 아름다울까! 그는 즉시 대답했다. "나는 하나님을 원합니다!"
가브리엘은 그를 완벽한 스승인 아타르Attar에게 데려갔다. 하피즈는 40년 동안 아타르를 섬겼다. 그는 아타르의 발에 머리를 꺼꾸러뜨렸다. 그러나 스승은 여전히 하페즈에 대해 자비를 느끼는 것 같지 않았다. 그렇게 지옥같은 40년 후에, 어느 날 아타르는 갑자기 하피즈에게 신-실현(하나님의 실현God-Realization)을 주었다. 신성한 경험을 가진 후에, 하피즈는 시를 암송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것은 왜 그의 시가 진리인지, 그리고 너무나 아름답고 지식을 주는지를 알려준다.
*칠라-나쉬니 Chilla-nashini : 사막에서 행하는 극단적인 수행방법. 수행자는 사막에서 자신을 중심으로 둥근 원을 그리고 그 안에 앉아 먹지도 마시지도 않고, 잠을 자지 않는다. 지나가는 상인들도 원 안에 있는 사람은 구조하지 않는다고 한다. 40일동안 매우 큰 공포와 두려움, 환상과 마주하며 원 밖으로 나갈 경우 수행은 실패하게 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한다. 칠라-나쉬니를 성공한 수행자는 큰 성취를 이루며 몸을 떨어트린 수행자는 세 번째 하늘에서 인드라Indra가 된다고 한다.
하피즈의 신성화에서 매우 독특한 점은 6번 좌대의 금색에너지가 광배를 둘러싸고 있다는 것이다. 좌대는 영적인 소명을 이루는 권한과 힘을 부여하는 자리이다. 하피즈의 좌대는 매우 크고 강하다.
Sacred Art All Lists 신성화 전체 목록
https://sacredart.tistory.com/notice/32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1 : 기본적인 상징
https://sacredart.tistory.com/18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2 : 광배 光背Halo와 좌대 座臺Pedesta
https://sacredart.tistory.com/37
Email : omsacredar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