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하루키 Murakami Haruki 의 신성화 Sacred Art
무라카미 하루키 Murakami Haruk
에너지 그림 설명 :
1. 무라카미 하루키의 영적 중심이다. 분홍색과 보라색, 하늘색의 에너지가 4겹으로 회전하고 있고 녹색의 에너지가 넓게 방사되고 있다. 여기서 문학의 다양한 영감이 폭발하고 있다. 그는 문학의 거대한 세계를 지향하고 구현한다.
2. 금색의 에너지 흐름이 영적 중심에서 시작되어 올라가고 좌우로 나선Helix 형태로 뻗어나있다. 이 에너지 흐름은 그의 문학적 지식이 표현되도록 가능성을 펼쳐내는 표현의 에너지이다.
3. 영적 중심으로부터 은색의 나선이 좌우로 펼쳐져있다. 이 나선은 하루키가 표현하는 문학적 양식의 길을 드러내는 안테나이다.
4. 이 나선은 영적 중심에서 시작되어 발 아래 현실의 가장 깊은 곳 까지 내려와있다. 하루키가 지향하는 문학의 길을 현실로 드러내는 에너지의 흐름이다. 이 에너지 흐름은 현실 영역의 끝까지 닿아있고 고통과 사랑, 인간에 대한 표현이 생생하게 살아나도록 만드는 나선이다.
5. 하루키의 머리에서 분홍색 에너지가 회전하고 있고 이것을 중심으로 하늘색과 주황색의 에너지가 발산되고 있다. 이 에너지는 문학적 표현의 기능을 드러내는 강한 에너지 흐름이다. 명석한 머리와 표현의 세련미가 강하게 발산되는 형태로 드러났다.
6. 무라카미 하루키의 현실 중심이다. 분홍색의 에너지가 회전하고 있고 금색의 나선이 뻗어나가고 있다. 이 에너지 형태는 표현되는 글 들이 세상에 강하게 퍼져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그가 쓰는 글은 사람들의 감성을 건드리는데 이 때 나오는 반응들이 하루키 자신에게 돌아가며 증폭시킨다. 감성적 표현의 극대화는 마치 고동소리가 울리듯 퍼져나간다.
일본의 소설가이자 번역가인 무라카미 하루키는 출간된 작품이 50개 언어로 번역되고 몇 백 만부가 해외에서 판매된 국제적인 작가이다. 소설을 잘 읽지 않지만 ‘노르웨이의 숲’은 읽었을 만큼 분야를 떠나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가이다. 그의 작품보다는 작가로서의 인간적인 면에 더 큰 매력을 느끼고 있었기에 신성화를 그리게 되었다.
마음이란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마음이란 그냥 거기에 있는 것이다. 마음은 바람과도 같아서 당신은 그 움직임을 느끼는 것만으로도 좋은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성화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그의 영적 중심이다. 2,3,4번의 에너지가 모두 이 영적 중심에서 나오고 있다. 하루키가 쓴 모든 글 들은 이 영적 중심이 통로가 되어 쏟아지는 것이다. 예술 분야의 많은 작가들이 높은 영적 차원으로의 연결을 통해 영감을 받는 반면, 무라카미 하루키는 자신의 영적 중심이 모든 것을 감당하고 있다.
서랍 속에 반듯하게 개켜진 깨끗한 팬츠가 쌓여있다는 건 인생에 있어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그건 어쩌면 나 혼자만의 특수한 생각일지도 모른다. 나는 속옷인 러닝 셔츠도 상당히 좋아한다. 산뜻한 면 냄새가 나는 흰 러닝 셔츠를 머리로부터 뒤집어쓸 때의 그 기분도 역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작지만 확실한 행복' 중에서>
외부의 높은 차원에서 영감을 받는 것은 수동적인 측면이 있다. 자신의 의지보다는 특정한 시간이나 환경, 조건들에 따라 영감을 받기도 하고 못 받기도 한다. 그러나 자신의 영적 중심에서 오는 영감은 스스로 통제하고, 능동적이며 지속적이다. 하루키는 매일 새벽 일어나면 커피를 준비하고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켜고 소설을 쓰는데 매일 이 과정을 반복한다고 한다. 그리고 장편소설을 쓸 때에도 200자 원고지 20매씩을 규칙적으로 쓰는데 더 쓰고 싶어도 멈추고 잘 안되는 날도 20매를 채우기 위해 노력한다고 한다. 예술 분야에서 창작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이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 것이다. 그의 영적 중심 에너지가 갖고 있는 의미는 작가로서 하루를 여는 일상에서 엿볼 수 있다.
모든 사람이 그림자를 가진 것처럼 모든 사회와 국가에도 그림자가 있다. 밝고 눈부신 측면이 있으면 이와 균형을 맞추는 어두운 측면도 있는 것이다. 여러분은 그림자와 함께 사는 인내심을 배워야 한다. 가끔은 자신의 어두운 부분과 맞서야 한다.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하루키는 문학으로 세상에 알려졌지만 신성화의 측면에서 그는 문학 뿐만 아니라 세상의 균형과 지성의 세계에서 아름다운 문학적 교류에 영향을 주고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강하고 멋진 사람이다. 그가 하는 일은 세상에 좋은 에너지를 준다.
Sacred Art All Lists 신성화 전체 목록
https://sacredart.tistory.com/notice/32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1 : 기본적인 상징
https://sacredart.tistory.com/18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2 : 광배 光背Halo와 좌대 座臺Pedesta
https://sacredart.tistory.com/37
Email : omsacredar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