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치다 모리치 범사 10단 持田 盛二 의 신성화 Sacred Art
모치다 모리치 범사 10단 持田 盛二
에너지 그림 설명 :
1. 노란색과 보라색의 빛의 상징이 드러났다.
2. 빛의 상징과 영적 중심에서 금색의 강한 에너지가 발산되고 있다.
3. 주황색의 광배光背Halo가 드러났고 광배光背Halo 주변으로 녹색과 주황색의 영기靈氣가 감돌고 있다.
4. 모치다 모리치 선생의 검도 세계가 펼쳐지는 흐름이다. 이중 나선Double Helix으로 길게 솟아올랐고 위 쪽에 안테나처럼 두개의 선이 나오고 그 끝에 퍼져나오는 푸른 에너지가 드러났는데 이것은 그의 기氣이다.
5. 모치다 모리치 선생의 검도관, 도장의 상징이며 기운이다. 빛나고 있다.
6. 좌대座臺Pedesta이다. 앞서 포스팅된 다니구치 야스노리 선생의 좌대와 구조가 같다. 7각형. 좌대는 자신이 사명을 펼치는 자리이기 때문에 두 분의 사명은 같은 흐름을 가지고 있었다고 볼 수 있다.
7. 이 에너지는 기도의 힘이다. 여기서 말하는 기도는 일반적으로 말해지는 종교적인 기도와는 다른 것이다.
8. 모치다 모리치 선생의 발자욱이다. 검도의 기술적인 행법일 수도 있고, 삶의 걸음걸이를 상징할 수도 있다. 중앙에 빛의 상징이 있다. 빛의 걸음.
모치다 모리치 선생의 신성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적 중심으로부터 뻗어나오는 금색의 에너지일것이다. 금색 펜이 종이 닿아 그어질 때마다 매우 강한 전류가 온 몸에 찌릿찌릿 흐르는 것 같았다. 만약 캔버스에 그림을 그렸다면 미술용 금박을 붙였을것이다. 클림트가 주로 사용했던 금박의 금빛.
전체적으로 바르고 안정된 신성화의 구도이며 10단이라는 최고 직위에 올라선다는 것이 어떤것인지를 그림을 통해 느껴볼 수 있다. 말 그대로 검의 성자, 검성劍聖이다. 또한 10단의 10이라는 숫자는 수비학에서 완전함, 완성을 뜻한다.
4번에서 드러난 이중 나선Doble Helix은 창조적 에너지를 의미한다. 이 에너지에는 일반적인 나선의 의미도 모두 포괄하고 있다. 일평생을 '검도'에 얼마나 매두몰신埋頭沒身했는지를 짐작해볼 수 있다. 이 4번의 에너지체는 모치다 모리치 선생의 발로 연결된다. 발은 자신의 길을 나아감, 사명을 이루어가는 상징이다. 마치 검도를 위해 태어났다고 말하는 것 같다.
또 하나의 인상적인 부분은 8번의 에너지 흐름인데, 그의 발자욱이 마치 그림에 낙관을 찍은 것 처럼 보인다.
모치다 모리치 선생의 신성화에서 드러난 에너지 흐름을 통해 추가적인 메시지를 받았다. 이것은 신성화가 완성된 후 받은 것이다.
세상을 이롭게 하는 마음으로 씩씩하게 검도를 하시오. 검도는 마음을 닦는 훌륭한 방법이오. 검의 도는 기다리고 기다리면 끝내 이루니 그만두지말고 끝까지 가시오.
<모치다 모리치 선생의 메시지>
Sacred Art All Lists 신성화 전체 목록
https://sacredart.tistory.com/notice/32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1 : 기본적인 상징
https://sacredart.tistory.com/18
Sacred Art Manual 신성화 매뉴얼 #2 : 광배 光背Halo와 좌대 座臺Pedesta
https://sacredart.tistory.com/37
Email : omsacredart@gmail.com